설계
개발 프로세스
- 01벤치마킹 : 차량 실차 NV / 시스템, 부품성능, 구조, Cost
- 02Target 설정 : 시스템성능, 부품성능, 중량, Cost, etc
- 03고객 요구 사항 : 시스템 특성, 부품, 특성 / 내구성, etc
- 04시스템 해석 : 마운트 Lay-OUT, 마운트 최적 성능
- 05부품 설계 및 해석 : 선형, 비선형 해석, 구조 해석
- 06기술제안, 시작 부품 지원
R&D Project
Rubber part
구분 | 수행과제 | 추진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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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소재 연구 | EPDM | 저비중 소재 개발 |
1. W/Strip 제품 중량 절감 비중 1.0→0.8 (↑20%) 2. 강성 유지 |
TPV | EPDM 대채 소재 개발 |
1. 친환경 소재(Recycle) 2. 강도 & 압축영구줄음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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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공법 | 압출기 헤드 | T다이 디자인 변경 |
1. 수지흐름 개선 효과(벤듀리미터 이론 접목) 2. 생산성 향상 3. 단면편차 감소 |
신기술 | ENGINE MTG | 전자제어식 ENGINE MTG |
1. Booming 노이즈 개선 2. 초기능성 지속 유지 |
서스펜션 BUSH | 유체 봉입형 BUSH |
1. Shock 개선 2. Road Noise 저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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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 프릭션 BUSH |
1. R&H 성능 향상 2. Shock 개선 |
Plastic Part
구분 | 수행과제 | 추천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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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공법 | 프론트/리어 범퍼 앗세이 |
리어빔 고강성 소재개발 | 리어 빔 충돌성능 증대 및 중량 절감 |
범퍼커버 두께 축소(고유동수지 적용) | 범퍼커버 두께 축소(2.8t→2.5t) 사이클타임 단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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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퍼 센서 브리켓 부착 타입 변경 | (초음파융착→양면TAP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