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개발 프로세스

개발프로세스

  • 01벤치마킹 : 차량 실차 NV / 시스템, 부품성능, 구조, Cost
  • 02Target 설정 : 시스템성능, 부품성능, 중량, Cost, etc
  • 03고객 요구 사항 : 시스템 특성, 부품, 특성 / 내구성, etc
  • 04시스템 해석 : 마운트 Lay-OUT, 마운트 최적 성능
  • 05부품 설계 및 해석 : 선형, 비선형 해석, 구조 해석
  • 06기술제안, 시작 부품 지원

R&D Project

Rubber part

part1
구분 수행과제 추진과제
신소재 연구 EPDM 저비중 소재 개발 1. W/Strip 제품 중량 절감 비중 1.0→0.8 (↑20%)
2. 강성 유지
TPV EPDM 대채 소재 개발 1. 친환경 소재(Recycle)
2. 강도 & 압축영구줄음 개선
신공법 압출기 헤드 T다이 디자인 변경 1. 수지흐름 개선 효과(벤듀리미터 이론 접목)
2. 생산성 향상
3. 단면편차 감소
신기술 ENGINE MTG 전자제어식 ENGINE MTG 1. Booming 노이즈 개선
2. 초기능성 지속 유지
서스펜션 BUSH 유체 봉입형 BUSH 1. Shock 개선
2. Road Noise 저감
로우 프릭션 BUSH 1. R&H 성능 향상
2. Shock 개선

Plastic Part

part2
구분 수행과제 추천과제
신공법 프론트/리어
범퍼 앗세이
리어빔 고강성 소재개발 리어 빔 충돌성능 증대 및 중량 절감
범퍼커버 두께 축소(고유동수지 적용) 범퍼커버 두께 축소(2.8t→2.5t)
사이클타임 단축
범퍼 센서 브리켓 부착 타입 변경 (초음파융착→양면T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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